아이패드 프로 7세대 M4칩 탑재 신형 아이패드 에어 애플펜슬 매직키보드 변경사항 정리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변화 – M4칩, OLED 디스플레이 탑재, Neural Engine 성능 향
  • 아이패드 에어 변화 – M2칩 탑재, 11인치 13인치 크기
  • 신규 액세서리 출시 – 매직키보드, 애플펜슬 프로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조만간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신형 모델은 전작 보다 더욱 얇아져 11인치 모델의 경우 5.3mm 13인인츼 경우 5.1mm 두께로 나왔습니다.

 

전면 카메라의 경우는 기기를 가로로 놨을 때 중앙에 위치하도록 변경되어 페이스 타임 사용에서 조금 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시야각을 제공하게 됩니다.

아이패드-프로-7세대-전면-카메라
전면 카메라 위치 변경으로 페이스 타임 사용 경험이 향상 된다고 합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는 한 개가 아닌 듀얼 OLED 패널이 탑재되 더 높은 밝기, 실제와 같은 검은색 표현이 가능해 더 또렷한 화면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TB 이상 모델에서는 나노 텍스처 글라스 옵션이 적용되어 야외 사용 시 햇빛으로 인한 눈부심 현상을 크게 낮춰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신형에는 신규 M4 칩이 탑재되는데, 이는 M2 칩보다 1.5배 향상된 성능이라고 하는데, 주목할 내용은  AI 가속기 역할을 하는 Neural Engine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향후 출시될 애플의  AI 기술 사용에 필요한 기본 무기는 충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1인치 13인치 아이패드 에어

새로 출시될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11인치 13인치 모델로 출시되어 AP의 경우에는  M1에서 M2로 업그레이드되었고, 마찬가지로 전면 카메라 위치가 가로 배열의 중앙에 위치되도록 하였습니다.

아이패드-에어-용량
말도 안되는 64GB 기본 용량이 사라졌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 디스플레이 변화는 없으며, 기존 아이패드 에어 제품의 가장 이해가 안 되는 부분 중 하나였던 128GB 모델의 부재를 이번에는 해소하여 기본 모델의 용량이 64GB이 아닌 128GB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

애플 펜슬 또한 새롭게 나왔습니다. 이 애플펜슬은 전작 아이패드와 호환되지 않고, 오직 이번에 출시될 아이패드 제품만 호환되고 반대로 기존 출시된 애플 펜슬 역시 신형 아이패드에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변경점은 애플 펜슬에 닿을 위치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는 호버 기능 추가되었고, 기존 두번 탭 기능만 있던 애플펜슬 기능에서 꾹 누르고 있는 동작을 인식하거나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진동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해 애플 펜슬 위치를 찾는 기능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신형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와 함께 이에 맞는 매직키보드 또한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매직패드 주변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고 트랙 패드의 크기가 향상되었는데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며, 신규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전용 키보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팔면서 신형 매직 키보드까지 같이 판매하려는 애플의 전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