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듀얼 모니터 사용
아이패드 활용 방법 중 노트북 듀얼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은 이미 출시된 여러 가지 앱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듀얼 모니터 무료 앱 중 간단한 설정 방법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이 사용되는 SpaceDesk 앱의 설정 방법과 사용 후기 등에 대해 정리해 보려 합니다.
SpaceDesk 설정 방법
SpaceDesk 사용을 위해 윈도우와 아이패드 각각 SpaceDesk 앱을 설치가 필요한대, 아이패드는 앱스토어 윈도우는 SpaceDesk 공식 홈을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각각 설치 후 별도의 설정 과정은 필요 없으며 무선 연결의 경우에는 아이패드와 노트북 윈도우는 같은 네트워크(동일 와이파이)에 접속하고 있어야 듀얼 모니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패드에 설치된 SpaceDesk 앱을 실행하면 동일 네트워크의 SpaceDesk가 설치된 PC가 보이고 보이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 후 노트북의 IP 주소를 입력 후 Add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연결되고,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해상도(아이패드 프로 11인치 기준1024×768 또는 2388 x 1668)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통한 일반적인 터치 및 확대, 축소 등 인풋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노트북 키보드 마우스 또한 동일하게 인식되어 듀얼 모니터 사용으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Spacedesk USB 연결
스페이스데스크를 무선 네트워크 연결 방식이 아닌 USB를 통한 유선 연결방식을 사용하면 안정적이고 더 빠른 반응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 이용해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우선 연결하는데, 이때 케이블은 c to c 또는 c to a 어떤 케이블을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에 설치된 스페이스데스크 드라이버 콘솔(spacedesk Driver Console)을 실행 USB Cable Driver iOS에서 기능 ON시켜주면 됩니다.
데스크탑에서의 활용도는 낮을 듯하지만 외부에서 노트북 사용 시 서브 모니터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