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롱기커피머신 반자동 모델 ECO310 사용 중인데, 물이 나오지 않는 고장이 발생해 드롱기서비스센터를 통한 수리과정 수리비 수리 전 해볼 수 있는 자가조치 방법 정리해볼게요.
드롱기커피머신AS
물이 나오지 않는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우선 드롱기커피머신AS 맡기기 전 시도해볼 수 있는 몇가지 자가 조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스팀 밸브 체크 – 물을 채운 상태에서 기기 전원 켜고 기기 상단의 스팀 밸브를 +로 최대한 돌려서 스팀이 방출되게 만들어 물이 나오지 체크
- 물이 나오지 않을 경우 – 스팀 밸브를 1분간 열어두고 전원 끄고 5분 후 다시 전원을 넣어 1분간 열어두고 동작을 20회 반복 중간 10회 쯤 물통을 뺐다가 다시 꽂기 2회
- 커피 추출구 테스트 – 전원을 넣고 버튼 3개 중 가운데 출수 버튼을 눌러 확인
- 필터 홀더를 끼웠을 때 안 끼웠을 때 각각 테스트
- 필터 홀더를 안 끼운상태에서만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필터 홀더 문제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위에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도 아마 나오지는 않겠지만 혹시 모르니 시도는 해보시길 바랍니다.
AS 상담 시 간혹 저 위에 부분에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무상이라면 모를까 유상이라면 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간단히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드롱기서비스센터
드롱기커피머신 AS를 받으려면 드롱기서비스센터(080-848-8800)으로 전화하여 AS등록을 해야 하는데, 사전에 제품에 부착된 모델명과 시리얼번호가 나오도록 사진을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계신 곳이 경기도 시흥시 근처시라면 직접 방문하시면 조금 더 빠른 수리가 가능해보여요.
-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마유로118번길 11
- 근무시간 – (평일)09시 ~ 18시
- 점심시간 – 12시30분 ~ 13시30분
드롱기코리아 제품이나 직구한 제품이나 똑같이 드롱기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직구 제품의 경우 보증기간에는 확인이 좀 필요한 것 같아요.
드롱기자동커피머신의 경우에는 무게 때문인지 출장 수리가 가능하고 그 외 제품은 택배로 AS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드롱기커피머신 수리비
드롱기커피머신 수리비 12만1천 원 발생했습니다. 교체 부품은 물을 데워주는 보일러 장치, 스팀을 만들어내는 가압밸브 펌 등을 교체받았습니다.
교체 부품에 대해서는 보증기간 1년이 주어져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드롱기서비스센터 후기
드롱기커피머신AS 전반적으로 만족했어요. 우선 고쳐야 된다는 생각만하고 새로 장만할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아예 업그레이드도 생각해볼 수 있다 생각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지인 집에서 봤던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은 저에게 조금 신세계 였던게 반자동머신은 원두 분쇄기가 별도로 필요한대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은 분쇄된 원두를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자동으로 원두를 갈아서 커피를 추출해주기 때문에 공간도 덜차지하고 조금 더 편하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반자동커피머신의 경우 나오는 양을 보고 버튼을 눌러 계량을 해야 하지만, 전자동 커피머신의 경우 버트만 누르면 알아서 에스프레소 1잔 2잔 정량이 나오게끔 되어 있어 딱 원하는 양을 정확히 추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