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리알림 위젯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to do 연동 방법

아이폰 미리알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폰 TO DO 리스트 어플입니다. 아이폰 미리알림 위젯 설정 방법과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TO DO 프로그램에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 공유해볼게요.

 




 

아이폰 미리알림

아이폰 미리알림 iOS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할 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하루에 할 일들이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지 않거나, 제때 해야 될 일들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TO-DO List와 같은 앱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이폰 미리알림 앱에서는 목록 등을 추가해서 관련 주제에 대한 할 일을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알람을 등록해두면 해당 시간에 맞춰 알람을 주기도 합니다.

 

이 기능은 iCloud를 통해 아이패드 및 맥에서도 동일하게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기본 앱으로 앱스토어 등에 올라와 있는 투두 앱보다 확장된 기능들은 덜할 수 있지만, 모자라지 않은 기본 기능과 막강한 접근성은 아이폰 미리알림 앱을 활용하고 싶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미리알림 위젯

아이폰 미리알림 위젯 iOS가 업데이트되면서 위젯 사용이 가능하게끔 되었는데, 아이폰 미리 알림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은 이번 iOS 17로 업데이트되면서 더 늘어났습니다.

  • 잠금화면 – 잠금화면 사용자화 기능 설정 후 사용
  • 홈 화면 위젯 페이지 – 기본 위젯 페이지 사용
  • 홈 화면 – 홈 화면 앱 아이콘 사이에 배치하여 사용
아이폰 미리알림 위젯
(좌)잠금화면 위젯(중간)위젯 페이지(우)홈화면 위젯

이렇게 3가지에서 위젯을 설정해서 사용 가능한대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아이폰 미리알림의 목록 중 기본으로 설정한 그룹의 항목만 표시되고, 신규 생성한 목록의 리스트는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항목의 제목만 나오고, 설정한 메모 및 위치 알람 시간 같은 세부적인 정보는 표시가 되지 않아 미리알림 앱에 들어가서 별도로 확인해야 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리알림 위젯 설정은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미리알림 윈도우 연동

아이폰 미리알림 기본적인 생활에서도 사용하지만, 업무에서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활용해 투두 리스트 관련해서는 아이폰 미리알림 앱 하나로만 관리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업무에 사용되는 노트북을 포함한 기기가 맥OS를 사용한다면 iCloud의 동기화로 문제가 전혀 없이 통일하여 관리하면 되지만, 대부분 업무에서는 아직까지 윈도우 점유율이 막강한 상태로 아이폰 미리알림을 윈도우 연동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to do라는 프로그램이 있어 이것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todo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to do

 




 

아이폰 미리알림 Microsoft To Do 연동 방법

아이폰 미리알림과 Microsoft To Do 프로그램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폰에 아래 방법을 통해 Microsoft To Do 프로그램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뒤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아이폰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1. 아이폰 설정 -> 미리 알림 진입
  2. 계정  -> 계정 추가 진입
  3. Microsoft Exchange 선택
  4. 이메일 항목에 마이크로소프트 ID 입력
  5. 메시지 팝업창에서 수동으로 구성 후 암호 입력
  6. 서버에 eas.outlook.com
  7. 사용자 이름 마이크로소프트 ID 입력 후 다음
  8. 동기화할 항목들을 체크 후 저장 – 여기서는 미리 알림만 동기화

 

위 작업을 하고 나서 미리 알림 앱을 실행해 보면 iCloud 섹션과 별도로 마이크로소프트 to do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닌 iCloud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한 것으로 iCloud 항목에 추가한 것은 윈도우 to do에 연동이 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윈도우에서 추가한 것은 아이폰 미리알림 앱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내 리스트로 동기화가 됩니다.

 

위의 한계로 인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개인적인 일은 iCloud 항목에서 관리하고 업무에 관련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등록하는 것으로 활용을 하거나 설정 -> 미리 알림 -> 기본 목록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목록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미리알림-기본목록-변경방법
아이폰 미리알림 기본 목록을 변경하면 등록시 기본적으로 해당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목록으로 선택하면 할 일 등록시 기본 선택한 목록으로 바로 선택이 되어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