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윈도우 연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맥OS와 호환되기에 윈도우 관련 지원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파일을 옮기는데도 아이폰은 클라우드를 이용해야 전송이 가능한대요. 오늘은 아이폰을 윈도우에 연결해 통화와 문자 사용하는 방법 공유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윈도우 연결 방법
아이폰을 윈도우 PC와 연결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케이블과 PC로 연결해도 안드로이드처럼 접근이 어렵고 한정된 사진 정도에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은 아이폰을 윈도우에 연결하여 통화와 문자메시지를 윈도우 PC를 통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에도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는 방법은 존재했습니다.
팀뷰어를 통해서 접속 및 미러링이 가능했었는데요. 스마트폰 시대 답게 윈도우에서도 스마트폰 연결 지원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휴대폰과 연결 앱
윈도우11에는 기본으로 휴대폰과 연결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 후 ‘휴대폰과 연결’ 연결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게 됩니다. ‘휴대폰과 연결’이 안보인다면 윈도우즈 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해보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 비해 안드로이드는 사진 및 앱 실행 등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과 연결 앱 설치
윈도우와 연결 전 아피노에 앱스토어에서 ‘Windows와 연결’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고 나면 QR 코드 스캔 부분이 나오는데, 윈도우 PC의 휴대폰과 연결에 나타난 QR코드를 스캔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와 아이폰의 통신은 블루투스로 연결되고 데이터를 주고 받게됩니다.
연결 후 아이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이동하여 ‘알림 보기’ 및 연락처 동기화를 활성화를 해줍니다.
3. 윈도우 PC 아이폰 조작
연결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윈도우 PC에서 아이폰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PC에서 아이폰의 전화 수발신 및 문자메시지 작성 및 보기도 지원되며, 아이폰으로 수신되는 카톡과 같은 알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의 휴대폰 연결은 초창기 안드로이드만 지원이 됐고, 안드로이드 폰도 초창기에는 문자와 전화 그리고 사진 정도만 컨트롤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안드로이드 폰은 전화 및 문자는 물론 앱 실행 등 보다 폭 넓은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 향 후에는 아이폰도 지원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