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변경 자동 저장 해제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기본값으로 저장되는 위치를 원하는 위치로 변경하거나 자동 저장되는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캡처 단축키 등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스크린샷 즉 캡처를 사용을 참 많이 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스크린샷을 하고 나서, 필요한 폴더에 저장을 하게 되는데,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크린샷을 찍게 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데, 나중에 자동저장되는 폴더를 확인해 보면 온갖 잡다한 이미지 파일로 쌓여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저장 폴더 변경이 없다면 기본적인 저장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우 경로 – 사진 -> 스크린샷
  • 드라이브 경로 – C:\Users\사용자 계정\Pictures\Screenshots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변경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위치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1. 자동 저장 위치 폴더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2. 위치 탭 선택 후 이동 버튼 클릭
  3. 신규 저장위치 지정 후 저장
윈도우-스크린샷-저장-위치-변경
윈도우 스크린샷 기본 저장 위치 변경 방법

위 작업을 수행하게 되면, 기본 저장위치가 변경되고, 선택된 폴더는 자동으로 ‘스크린샷’ 이라는 폴더명으로 변경이 됩니다.

 

자동저장 해제 방법

자동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해당 기능이 불필요하게 느껴져 자동저장을 해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캡처를 할 때는 캡처 도구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캡처 도구 프로그램을 실행 후 설정에 진입합니다.

윈도우-스크린샷-자동저장-해제
자동 저장 비활성화 방법

스크린샷 자동 저장 옵션을 해제하면 자동 저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샷에 자동으로 테두리를 원하는 색상으로 입혀주는 옵션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컴퓨터 화면 그대로를 녹화해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할 때 예전에는 곰 캡처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유료로 결제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동영상 길이나 워터마크가 들어가는 등 사용에 제약이 있었는데요.

윈도우-화면녹화
윈도우 캡처 도구로 간단하게 화면 녹화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1 캡처 도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화면을 녹화해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캡처 도구를 실행한 후 상단 아이콘 중 왼쪽 카메라는 일반적인 이미지 캡처이고, 비디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 촬영 모드가 됩니다.

윈도우-화면녹화-사용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클릭 후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해 촬영 모드로 진입하게 되고, 동영상 촬영 부분을 드래그하여 지정 후 상단의 녹화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녹화가 진행되고 동영상 포맷은 mp4로 저장이 됩니다.

 

타 프로그램에 비해 간편하게  단축키를 이용하여 윈도우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